우리은행_마이너스통장_사업자VS-직장인

 

최근에는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한도가 많이 줄어서 예전만큼 한도가 많이 나오지 않습니다. 과거에야 몇억씩 마이너스통장을 미리 뚫어놓은 분들도 많겠지만 지

 

금은 시중 4대 은행인 우리은행, 국민은행, 하나은행, 시중은행이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오직 한도가 5천만원까지입니다. 

 

최근에 나오는 우리은행 마이너스 통장의 만들기 조건과 한도, 금리 대출자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종류

 

  • 직장인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근로자 마이너스통장)
  • 사업자 : 우리 사장님 e편한 통장대출 (사업자 마이너스통장)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상품을 이용하는 방법은 일반적인 근로자 사업자 대출이나, 사업자대출중에서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추천하고 많이 이용하는 인기상품은 직장인의 경우에는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이며 자영업자 같은 사업자의 경우에는 우리 사장님 e편한 통장대출입니다. 두가지 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조건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사업자 vs 근로자 비교

 

 

구분 우리주거래 직장인대출 우리 사장님 e편한 통장대출
대출 한도 최대 5천만원 최대 1억원
대출 금리  최저 2.84% ~  최저 2.55% ~ 
대출자격  국민연금 직장가입자 등록된 직장인
12개월 이상 연속 근무
국세청 소득금액이 3천만원 이상고객
국세청 소득금액 2천만원 이상 주거래 고객
가맹정 매출대금을 우리은행으로 이용하는 개인사업자 중
1) KCB 691점이상 NICE751점 이상
2) 우리은행 내부기준 충족
상환기간 1년 (최장 5년)
상환방법 마이너스통장(한도거래대출)

 

간략하게 비교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하나씩 한도와 금리, 그리고 조건에 대해서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한도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 최대 2억 (마이너스 통장시 5천만원)

 

일반적인 급여소득자의 대출인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은 기본 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 까지 입니다. 그러나 상환방식을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바꾸게 되면 최대 한도는 5천만원까지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 한도는 개인의 신용과 부채상태에 따라서 차등 적용됩니다. 보통의 경우 내 연소득의 100%까지 잡히게 됩니다. 

 

  • 우리 사장님 e편한통장 대출 : 최대 1억 (사업기간 1년미만 최대 3천만원)

 

사업자를 위한 마이너스통장 대출은 한도가 직장인보다 두배 높은 1억원부터입니다. 하지만 가입조건이 직장인보다 더 까다롭습니다. 일단은 사업기간이 1년이상인 경우에만 최대 1억까지 나오고, 1년 미만의 경우 최대 3천만원입니다. 이것도 매출대금이 어느정도 잡힌다고 했을때의 기준입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금리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우리은행 주거래 직장인대출 금리표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의 대출 금리는 최저기준 2.84% 부터입니다. 1등급 기준으로서 기준금리를 3개월 변동금리를 택하느냐 12개월 고정금리를 택하느냐에 따라 금리가 차이가 나게됩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0.3%까지인데, 우리은행계좌 급여이체 0.1%, 주거래기업 재직 0.1%, 선정기업 재직시 0.2%입니다. 

 

  • 우리 사장님 e편한통장 대출

 

우리은행 사업자 마이너스통장 금리표

 

사장님 e편한 통장 대출금리는 신용 1등급 기준 최저 2.55%부터입니다. CD연동금리의 기준금리를 택했을때 입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1.11%까지 인데 우대금리 요건은 까다로운 편입니다.

 

먼저 매출대금 입금액에 따라서 금리 우대가 됩니다. 매출대금 월 500 ~ 1천만원 0.1%, 1천 ~ 2천 0.2%, 2천 ~ 3천 0.3%, 3천 ~ 4천 0.4%, 4천 ~ 5천 0.5%, 5천 초과시 0.6%우대금리가 있습니다.

 

4대보험 각각 0.1%씩 자동이체시 총 연 0.4%우대금리가 있습니다. 또한 국세청 모범납세자 해당시 0.1%의 우대금리 혜택이 있습니다.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자격

 

  • 우리 주거래 직장인대출
    - 국민연금 직장가입자 등록된 직장인
    - 국민연금 동일사업자 12개월 이상 납부 (현직장 재직기간 1년 이상)
    -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 3천만원 이상
    - 국세청 홈택스 소득금액 2천만원 이상 주거래 요건 충족 고객

 

  • 우리 사장님 e편한통장 대출
    - 가맹점 매출대금 입금계좌 우리은행 이용 고객 중 아래 조건 둘다 충족하는 분
    - 신청기준 전전월 입금 실적이 있는 경우
    - KCB 691점 이상 NICE 751점 이상 (신용등급 6등급 이상)
    - 우리은행 내부기준 충족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 신청 방법 및 서류

 

 

최근에는 대부분 인터넷 뱅킹을 통해서 대출을 심사받고 진행할 수 있습니다. 실제 본인의 금리와 한도도 온라인으로 견적을 내면 몇초만에 바로 내 한도와 금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한 서류들도 준비할 필요 없습니다. 개인정보 이용수집에 동의만하면 디지털스크래핑을 통해서 4대보험가입 여부와 얼마나 4대보험을 내는지에 따라서 소득금액이 환산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추가적인 서류정도만 미비될 경우 요청하는 서류를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결론

 

오늘은 우리은행 마이너스통장 대출의 두가지 상품을 직장인과 사업자로 나누어 핵심적인 내용을 살펴봤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의 가계대출 규제로 인해 대출이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마이너스통장을 미리 만들어두신 분들도 점차 한도를 줄여나가려고 노력하고 있는데 이를 참고하셔서 마이너스 통장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마이너스통장을 만들때 필요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면 더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겁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 필수상식 5가지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가 점점 까다로워지고 있습니다. 오히려 만들기가 어려워지니까 더 마이너스 통장을 미리 만들어야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만들기가 처음

moneyinfobank.com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조건 자격한도금리 확인하세요

국민은행 마이너스통장 중에서 가장 많이 만들고 있는 상품은 뭘까요? 추천드릴만한 상품은 "국민은행 직장인 든든 신용대출"에서 내 맘대로 통장 자동대출을 선택하여 마이너스통장을 만드는

moneyinfobank.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