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햇살론대출조건

 

농협을 주거래 은행으로 이용하고 계신 분들 중에 신용등급이 다소 낮아, 고금리의 대출상품을 이용해야만 한다면, 정부지원 대출 상품의 일종인 농협 햇살론 대출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만약에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분들이라고 한다면 일반적인 시중 은행의 직장인 대출 및 사업자 대출은 어려울 뿐더러 한도도 거의 나오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2 금융권의 대출 금리는 19.9%에 육박하게 됩니다. 

 

이때 농협저축은행과 같은 2 금융권 햇살론 상품을 이용하면 최고 금리 10.9% 이하로 잘하면 6~7%대의 금리로도 대출이 가능합니다.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이란? 

 

대표적인 저소득자 저신용자들에게 유리한 대출 상품이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입니다. 일반적인 1 금융권 NH농협은행의 대출이 아닙니다.

 

농협그룹 안에 있는 2 금융권 농협 저축은행에서, 정부기관인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받은 보증서를 바탕으로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는 대출 상품이 바로 농협 햇살론인 것입니다.

 

햇살론 제도는 꼭 농협저축은행에서만 받을 수 있는 게 아니라 많은 2 금융권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협이나, 새마을금고 같은 상호금융 협동조합이나, 농협 저축은행, OK저축은행, 신한 저축은행과 같이 다양한 저축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각각 금융기관마다 조금씩 금리나 자격조건 한도면에서 다르지만 농협저축은행의 햇살론 조건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

 

  • 3개월 이상 현직장 재직 중인 근로소득자(직장인)
  •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무관
  • 연소득 3500만원 초과 4500만 원 이하는 신용등급 하위 20% (NICE기준 744점, KCB 기준 700점 이하)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 대출자격은 반드시 재직중인 근로소득자만 가능합니다. 일부 햇살론 15이나 햇살론 유스의 경우는 무직자도 가능하지만, 일반 햇살론의 경우 대출이 불가능합니다.

 

소득요건으로는 연소득 3500만원3500만 원 이하라면 누구나 신용등급 상관없이 이용이 가능하지만 3500만 원 초과 4500만 원까지는 저신용 요건까지 채워야만이 대출이 가능합니다.

 

연소득 4500만원 초과자, 현재 연체 중이신 분들, 소득증빙이 불가능하신 무직자 분들은 대출 이용이 어려우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 한도와 금리

 

대출한도 : 최대 1500만 원

대출금리 : 약 6% ~ 10.9% 이내

 

대출한도는 최대 1,500만 원까지입니다. 대출 한도는 기존의 대출, 그리고 개인의 소득과 신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햇살론의 한도에서 가장 중요한 건 기존의 대출이 너무 많게 되는 경우인데, 이때에는 대출한도가 많이 제한될 수 있으니 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금리 또한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달라지게 됩니다 저렴한 경우 6% 정도이지만 최대로 많이 비싸져도 10.9% 이내이기 때문에 기존의 2 금융권의 15%가 넘는 금리를 이용하셔야 하는 분에게는 확실히 유리한 상품입니다.

 

대출 부대비용

 

보증수수료가 있습니다. 앞서 대출금리는 6% ~ 10.9% 이지만 여기에 2%의 연간 보증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그래서 최종적인 대출 금리로 2%를 더 해서 생각하시는 게 낫다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내가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장애인, 노인, 북한이탈 주민 등의 사회적 배려대상이라고 한다면 이 보증수수료를 1%로 감면해줍니다.

 

농협 저축은행 햇살론 필요 서류

 

농협 햇살론 필요서류
신분확인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
소득증빙서류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중 택 1 
기타 기타 은행 필요 요구서류

 

 

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 : 3년 or 5년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or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대출기간은 3년 혹은 5년 선택이 가능하며 상환방법은 매달 똑같은 금액을 갚는 원리금 균등분할 상환을 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돈을 갚는다고 하더라도 중도상환 수수료가 없으니 잠시 동안 돈을 융통한다고 하면 대출이자를 아낄 수 있습니다.

 

농협햇살론 대출 후기

 

농협 햇살론 대출 후기를 들어보면 일반 농협으로 착각했지만 사실 "농협저축은행"의 상품이라는 점을 뒤늦게 깨닫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여기에 농협은 다른 금융기관의 햇살론과 다르게 사업자, 프리랜서 무직자가 불가능하다는 점이 조금 아쉽고 보증수수료가 있어서 아쉽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적인 2 금융권 신용대출을 받는 것보다 더 저렴한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겠습니다. 이를 참고하셔서 여러 대출 상품 비교해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 자격 금리조건

 

새마을금고 햇살론 대출 자격 금리조건

햇살론은 한 번쯤은 들어볼 만한 서민 대출입니다. 고금리 대출을 이용할 수 밖에 없는 저신용자나 저소득자에게 비교적 합리적인 금리로 대출을 진행해 줍니다. 서민금융진흥원으로부터 보증

moneyinfobank.com

신협 햇살론 대출자격 필요서류 정리

 

신협 햇살론 대출자격 필요서류 정리

신용점수가 조금만 떨어져도 대출금리가 팍팍 올라갑니다. 1 금융권은 물론이고 2 금융권에서는 특히 대출 금리가 거의 15% 이상~ 법정 최고 금리 20%에 육박하는 최고금리를 물어야 하는데, 이때

moneyinfobank.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